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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최근 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유튜브를 이용하는 연령층 또한 다양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유튜브에 대한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에 대해 알고 있으면 좋겠죠? 알고 있으면 어디가서 아는척 할 수도 있으니까요.


유튜브에는 지금도 수천만개의 새로운 동영상들이 바로 바로 업로드 되고 있으며, 플레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의 자회사이고, 앞으로는 개인방송이 보편화 될 것이기 때문에 유튜브의 전망은 밝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미래에는 TV보다는 개인방송의 규모가 더 커진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최근 연예인들도 유튜브를 많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바로 초등학교에 가서 장래희망에 대해 조사를 하면 BJ나 개인방송 스트리머가 꿈인 아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때만 해도 과학자나 선생님 같은 직종이 많이 나왔는데 요즘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유튜브 역사에 대해 알려주세요.

유튜브는 2005년 2월에 전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헐리와 스티브천, 자베드카림이 창립했고, 2005년 4월부터 바로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2006년 10월에 되서야 유튜브는 구글에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되었고, 구글에 의해 운영되었습니다. 2009년까지 4억 7천만 달러의 적자를 봤지만 2010년이 되면서 흑자로 돌아서게 됩니다. 엄청난 적자를 봤지만 결국엔 흑자로 만든 것을 봤을 때 유튜브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평가하여 인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장의 이익이 아닌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바로 이런 것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의 흥행으로 인해 스트리머라는 새로운 형태의 직업이 생겨났고, 이로인해 부가적으로 영상 편집에 관련한 직업들의 일거리가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바로 이런게 창조경제 아닐까요?

요즘 어린 아이부터 시작해서 어른까지 스마트폰을 보면 유튜브 바로가기 어플이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만 되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까지 대부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부도 하고, 다른나라의 문화까지 느끼고 접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플랫폼이 된 것이죠.

혹시나 아직까지 유튜브를 보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하나 걸어 놓겠습니다. 아직 한번도 사용한 경험이 없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 입니다.

오늘 유튜브의 역사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흥할 것 같고, 아직 사용해본적 없는 분들은 한번쯤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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