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민증사진 규정, 팩트만 알려드립니다

2019 민증사진 규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 민증사진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웬 민증사진 규정이냐고요? 2019년부터 기존의 민증사진의 규정이 바뀐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의 규정이 어땠는지, 어떻게 바뀌는지, 언제부터 시행되는지에 대해 정확한 팩트를 가지고 얘기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목차로 나눠서 진행할게요.

목차

  1. 기존 민증사진 규정
  2. 2019 민증사진 규정
  3. 시행일
자 그럼 목차대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어린친구들은 민증사진 규정에 대해 알겠지만, 나이가 있는 분들은 아마 잘 기억이 안날겁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바꾼지 하도오래되서.. 아무튼 1번부터 보겠습니다.

1. 기존 민증사진 규정

간단합니다 사진에 귀와 눈썹이 나와야하는것! 하지만 이게 주민센터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무슨말이냐면 어떤 주민센터에서는 귀와 눈썹이 안나온 사진이여도 가능하고, 어떤 곳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말그대로 뽑기운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굳이 마음 졸이면서 모험할 필요는 없으니 귀와 눈썹을 보이게 찍는걸 추천 드립니다. 2019 민증사진 규정이 시행되기 전까지는요!

사진

카메라

2. 2019 민증사진 규정

이건 뭐 그냥.. 딱말할게요! 귀와 눈썹에 관한 사항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진을 찍기위해 앞머릴 올리거나 귀를 보이게 할 필요 없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 민증 사진 사이즈가 여권사진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한번만 찍으면 주민등록증, 자동차면허증, 여권 모두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자 그러면 시행이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궁금해지시죠?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3. 시행일

시행일은 바로 2019년 2월부터 시행됐다고 합니다. "응? 지금이 2월 28일이면.. 시행하고 있는거네?"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맞습니다! 지금 시행중이니 이제 민증사진 찍을 때 편하게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사진관에서 알아서 해주시겠지만요. 모르는 곳도 있겠지만요! 마지막으로 관련 영상과 상세설명 링크 첨부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9 민증사진 규정 상세설명 링크

오늘 2019 민증사진 규정에 대한 팩트를 알아봤는데요. 10대때 이런부분은 참 민감하거든요. 세월이 지나면 진짜 별거아닌데, 이상하게 어릴땐 이런 부분이 예민합니다. 그래서 이런 포스팅을 준비해봤고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사진 사이즈를 통일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여권용을 따로 찍을 필요없니까요! 오늘 내용 참고하시고 이쁜 사진 찍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